본문 바로가기

WAR HAMMER/WAR HAMMER STORY

워해머 판타지 시간 연대

기준 지그마력

-6000년
드래곤의 시대
세계의 하늘은 드래곤에 의해서 지배를 받았다. 현재의 드래곤로드도 그때 당시의 드래곤 중에서는 어린 축에 속했다.
-5900
올드 원[와우식으로 하면 타이탄]들이 도착했다. 세계의 여러 종족들이 땅에 번창하기 시작했다.

-5600
대격변
케이어스가 세계에 도달했다. 악마무리들이 현실차원으로 퍼져 나왔고 대지를 달리기 시작했다. 리자드맨들[올드원의 권속들]과 올드원의 창조물들이 그들과 싸워 악마들을 이겼다.
-5000
드워프들이 월드엣지산[드워프의 고향]에서 천천히 그들의 콜로니를 늘리기 시작했다. 드워프들이 금과 은을 찾아 땅 속으로 깊이 파고들면서 그들의 산업이 눈 덮인 설원에 꽃피기 시작했다. 사악한 괴수들과 악마들이 땅 속 깊이 있었으나 드워프의 영웅들 그룬그니, 발라야, 그림니르, 그리고 다른 드워프들도 전투에서 절대 물러서지 않았다. 후에 이 영웅들은 드워프들의 고대신으로 추앙 받는다.

-4500
영웅강림
울쑤안 대륙[엘프의 고향 대륙]에서 엘프 영웅 아에나리온이 아슈란[엘프들의 조상신]의 츄즌으로 밝혀진다.

-4460~-4420
의식의 완성
죽음의 섬 전투에서 칼레도르 칼레도르가 셀 수 없이 많은 악마들 사이에서 그의 위대한 작업을 끝냈다.
-4419
울쑤안의 엘프들이 올드월드의 해안가를 탐사했다.
-4000
월드엣지산의 드워프들과 조른 우즈쿨의 드워프들 사이에서 연락이 두절되었다. 타락한 그들의 주민들 때문에 동쪽 드워프들은 어둠의 아버지인 하수트를 숭배하게 되었다. 다크랜드의 깊숙한 곳에서 케이어스 드워프들의 도시가 생겨났다.
-3894
엄청난 지진으로 인해서 추파요틀의 신전도시[리자드맨들의 신전도시]가 바닷속으로 가라앉았다. 슬란들[리자드맨들의 지도자 층으로 사제역할을 함]에게 충격적이게도 올드 원들의 예언에 적혀있지 않은 사건이었다.
-2751
위치킹 말레키스[이후 다크엘프의 왕이 됨]가 무력으로 피닉스킹의 왕관을 탈취하려고 시도했다.

-2750
위대한 모우[Maw]
거대한 워프스톤 유성이 하늘에서 케세이를 지나 거대한 국가를 이룬 오우거 부족들의 고향에 떨어졌다. 이때의 충격으로 수십만의 오우거들이 때 몰살 당했다. 폭발로 인한 분진이 가라앉았을 때 땅에 엄청나게 거대한 이빨이 난 수백 리그에 달하는 거대한 구멍이 Maw[아가리]가 생겼다. [이후 오우거들은 위대한 모우를 그들의 신으로 숭배한다. 워프스톤 유성은 케세이의 황실마법사가 오우거들을 공격하기 위해서 소환한 유성이라는 설도 있다.]

-2749~ -2723
분열
울쑤안에 내전이 일어났다. 말레키스는 칼레도르 드래곤테이머가 만든 코스믹 볼텍스를 파괴하는 것을 자신의 음모의 목표로 삼았다.
-2523
벌그 레그이터의 오거부족이 "홉고블린의 고기가 소고기와 맛이 비슷하다"는 말을 듣고 골그 슬릿쓰롯의 고블리노이드들을 덮쳐서 다 잡아먹었다.

-2500~ -2000
네헤카라의 번성
네헤카라의 사막국가가 번창했다.
나중에는 스케이븐블라이트[스케이븐 종족의 수도]가 될 거대한 인류의 도시가 올드월드에서 가장 큰 도시가 될 때까지 성장했다.

-2500
세트라왕의 첫 지배
세트라[세트+라]가 전체 네헤카라 대륙을 끝에서 끝까지 정복했다. 세트라가 죽을 때 자신이 언젠가는 다시 부활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1997~-1560
수염전쟁
엘프와 드워프사이에서 전쟁이 발발했다. 두 제국이 맞붙어서 서로를 죽여댔고 결국에는 드워프의 왕 고트렉 스타브레이커가 엄청난 승리를 쟁취했다.

-1968~-1750
사막의 어두운 비밀
다크엘프의 마법사와 마녀 일단의 무리가 나가쉬[첫 네크로맨서이자 가장 강력한 네크로맨서]에게 다크매직을 전수해줬다. 그로인해 네헤카라 일대의 모든 생명이 언데드로 변했다.

-1600
스케이븐이 나타나서 스케이븐블라이트를 지배했고 지하제국은 전세계의 지하에 뿌리를 뻗었다.

-1578
버섯기습
블랙로터스의 아이들이라고 불리는 다크엘프 노예사냥꾼들이 블랙 거프 나이트고블린 부족을 노예로 삼기위해서 습격했다. 절망 속에서 포위당한 고블린들은 스퀴그 우리에서 매드캡 버섯들을 다 치워버렸고 그에 광분한 스퀴그때들의 습격으로 다크엘프들이 고블린마스터를 풀어주기 전까지 지금까지 겪었던 가장 치욕스런 도주해야만 했다.

-1500
충격
슬란 메이지 군주 퀙스가 거대한 의식을 펼쳐 전 대륙을 새롭게 위치시켰고 그로인해 엄청난 대지진이 발생하고 제국들이 멸망했다. 퀙스 군주는 초월 명상에 들기 전에 맛난 파란 음료로 자신을 자축했다. [올드월드 전세계에 일어난 대지진, 이로 인해서 드워프 제국이 멸망]
-1500
새로운 콜로니
올드 월드에 남은 마지막 군대가 새로운 콜로니를 새웠다. 그들은 피닉스킹의 권위와 결별을 선언했다. 이 숲 나라는 애쓸 로렌으로 불린다. [우드엘프의 시작]
-1499
고블린전쟁
오크와 고블린 부족들이 들고 일어나 전에 성공하지 못했던 드워프 영토를 공격했다.
-1367
워로드 우르크 그림팽이 그의 유명한 오크 친위대인 브라바 보이즈를 이끌고 드워프들의 영지인 실버스피어 산을 공격했다. 그래서 후에 산 이름이 그림팽산으로 변했다.

-1151
되살아난 자
네헤카라의 왕들이 부활했다.[나가쉬의 네크로맨시로 네헤카라의 왕들이 부활했고 분노한 네헤카라의 왕들이 나가쉬를 찢어 죽였다. 그리고 툼킹 제국의 탄생~ 당연히 세트라가 제일 강하고 오래된 왕이라 짬밥으로 다른 왕들을 누름]

-1125
비통의 겨울
거대한 오크와 고블린 무리가 애쓸 로렌을 침공했다. 아리엘과 오리온이 왕과 왕비로 추대 되었고 오리엔은 숲의 힘을 끌어내어 힘을 축적했다. 그리고 무자비하게 오크들을 그의 무기인 와일드 헌트로 섬멸했다.

-1095
로렌의 전투
어두운 겨울에 비스트맨들이 은색으로 빛나는 우드엘프를 파괴하기 위해서 침공했다. 우드엘프들은 숲의 끝부터 차근자근 전투를 통해서 로드 오브 스컬 모르굴의 무리를 퇴치했다.
-917
네헤카라의 사우스랜드가 리자드맨들의 침공을 받았다. 리치프리스트가 피라미드 꼭대기의 프리즘으로 태양광선을 모아 거대한 파충류무리들을 몰아냈다.

-732
눈위의 피
학살자 테슬리스의 통치기간 동안 말레키스가 그들의 사악한 마법으로 자신들을 겨울의 추위로 부터 보호하면서 울쑤안을 침공했다. 말레키스의 군대는 토르 레한 공성전을 하기 전까지 전국토를 포위했다. 토르 레한 공성전에서는 어떠한 생존자도 양측에 남지 않았다.

-513
여덟봉우리의 함락
긴긴 힘들고 지루한 전쟁동안 지하에서는 스케이븐 무리의 공격과 지상에서는 끝없는 그린스킨들의 공격으로 드워프들의 끈질긴 저항에도 불구하고 여덟봉우리들이 차래차래 함락당했다.

-15
새로운 동맹
지그마에 의해서 카란 아이언비어드왕이 구출되어졌고 감사의 표시로 카란이 야만족의 지도자인 지그마에게 가알마라즈를 선물했다.

-1
블랙 퍼스트 패쓰의 전투
지그마와 그의 동맹인 드워프들이 거대한 무리의 오크와 고블린 때를 무찔러 역사의 방향을 바꿨다. 인간의 제국이 탄생하는 순간이었다.

1
지그마의 즉위
지그마가 황제로 즉위했고 그의 12명의 추장들이 지방의 첫 공작들이 되었다.

15
나가쉬가 그의 죽음의 제국을 다시 부활시켰다. 나가쉬는 인간의 연약함을 경멸하면서 인간의 제국을 그의 뱀파이어 부하들고 같이 침략했다. 그리고는 지그마와의 전투 끝에 퇴치당했다. 그리고 뱀파이어들은 다시 어둠속에 숨어들었다.
[네헤카라의 왕들에게 처맞은 나가쉬가 부활해서 제국에게 덤볐다가 지그마에게 쳐맞고 골로갔죠.]

50
새로운 시대
몇십년의 번영 후에 지그마는 동쪽으로 사라졌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그의 자리를 대신하기 위해서 일렉터 카운트[대응하는 한국말이 없음]라는 시스템이 세워졌다. 일렉터 카운트는 공작들이 그들 사이에서 황제를 투표로 선출하는 것이다. 공작들의 증표는 드워프 룬스미스인 및친놈 알릭에 의해서 만들어진 마법검 룬팽이다.

101
함대의 전진
세트라는 그의 네헤카라 함대를 양성하고 항해에 더 적합하게 개량했다.

176
북쪽의 케이어스의 준동을 막기 위해서 다크엘프들은 그들의 감시탑들을 북쪽 지역 전역에 걸쳐 설치했다. 그들은 곧 그 준비가 가치가 있었음을 알게 되었다. 다크엘프들은 머루더의 침략을 막을 수 있었다.

554
다크엘프 해적 함대가 반은 함선이고 반은 크라켄인 적에게 전부 바다에서 몰살당했다. 겨우 한명의 드루치 해적이 살아 남았고 심연의 가시같이 발톱이 난 전사들의 괴담은 미치광이의 이야기로 치부되었다.

619
파이어하트 산의 전투
울쓰란의 대공 엘리리아드가 그의 군사들을 이끌고 반쪽 형제인 다크엘프 잔악한 뱅그릴의 군대에 대항했다. 용암이 끌어 넘치는 파이어하트 산의 모든 산등성에서 전투가 벌어졌다. 매시간마다 수 천명이 전사하면서 강처럼 흐르는 피가 마그마에 닿을 때마다 히드라처럼 쉭쉭 소리를 냈다. 공중은 날개 달린 거대한 괴수들의 전장이었다. 스타드래곤을 탄 하이엘프 소군주들과 만티코어를 단 다크엘프 대공들의 처절한 혈투가 벌어졌다. 전쟁의 승리는 뱅그릴의 마법이 수천 년간 잠에 빠져있던 드래곤을 마법으로 깨우면서 결정되었다. 그로 인해서 하이엘프 군다는 공포의 늪에 빠져버렸다.

88~954
새로운 세상
노르스칸이 라스터릭슨을 탐험한 후에 정글로 뒤 덥힌 러스트리아[리자드맨의 본토]를 발견했다. 그들의 도굴꾼들은 폐허가된 리자드맨 제국의 도시들을 끊임없이 도굴했다. 그것을 감지한 슬란은 사우루스ㅇ 군대와 막강한 스테가돈, 그리고 각종 괴수들을 이끌고 이 침략자들을 무참히 짖밟아버린다. 노르스칸을 버리는 대신 그를 섬기는 더 많은 케이어스 군대가 영광을 찾아 대해를 건너왔다.

968
노시스의 전쟁
사악한 스케이븐 워로드 랫것이 포획한 고블린에 의해서 주둥이가 잘리자 고블리노이드에 대한 전면전을 선언한다. 그는 고블린 워보스 마그러브 핑거스내쳐가 항복의 표시로 그의 코를 자를 때가 되어서야 멈췄다.
[역시 스케이븐은 쪼잔하다. 크크크~ 겨우 포로한테 주둥이가 배였다고 전면전이냐……]

976~665
레이디와 기사
브레토니아의 오크가 들끓는 땅에서 길 르 브레똥이 호수의 레이디의 방문을 받았다. 그녀는 그와 그의 군대를 축복해주었고 그녀의 신성한 성배로 음료수를 마시게 해주고 강력한 초자연적인 능력을 배풀었다. 그들은 브레토니 땅의 필사적으로 사는 부족들을 모아 성배 군단을 편성하고 오크 때를 그들의 땅에서 몰아냈다.
[브레토니아의 탄생이자 성배기사단의 탄생… 호수의 레이디는 사실 우드엘프… 사악한 우디들이 자기들이 오크가 귀찮으니 인간들에게 떠밀어 버린 것…]

1004
티아-이펙의 계절 동안에 사제인 슬란 마즈다문디는 후아틀의 판에 대한 예언의 결론에 다다른다. 그는 그레이 가디언 산을 일으켜 러스트리아 북쪽 신성한 숲을 가로지르는 다크엘프들에게 예기치 않은 죽음을 선사했다.

1111
흑사병
사악한 스케이븐이 제국에 흑사병을 뿌렸다. 제국의 4분의 3에 해당하는 인구가 이 끔찍한 병에 의해서 사망했다.
[역시 스케이븐!]

1450~1452
모레와 강철의 전쟁
제국의 기사단이 아라비의 타락한 마법사 술탄 자파를 몰아내기 위해 소집되었다. 수십만의 기사들이 자파의 손아귀에서 에스탈리아를 풀어주었고 1년 후에 아라비의 흐르는 사막에서 전투를 벌였다. 모레 진[djinn]과 화염의 이프리트를 이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자파의 제국은 결국 멸망했다.

1520
고서의 유린
엄둠의 신의 충실한 종복이자 가장 강력한 비스트맨인 비스트 로드 고서가 제국을 침략하기 위해서 숲에서 진군해 나왔다. 그의 날뛰는 군대는 제국의 허기그의 도시를 분쇄했고 두 지방을 그의 무릅 아래 꿀렸다.

1681
쉼 없는 죽은 자들의 밤
나가쉬가 인신[人神] 지그마에 의해서 죽은 후 1666년에 다시 한번 부활했다. 새벽이 와서 그의 사악한 마법이 깨질 때까지 죽은 자들이 일어나서 걷고 뱀파이어들이 산 자들에 대항해서 전쟁을 일으키고 마을 전체가 시체와 망령들에 의해서 쓸려나갔다.
[마법이 깨진 이유는 나가쉬의 죽음의 마법을 두려워한 스케이븐이 펠블레이드를 제작해서 당시 어세신 마스터를 이용해서 암살해버렸음. 제국은 그냥 새벽이 와서 마법이 깨진 줄 알고 있음]

1707
골바드의 Waaagh!
오크 워로드인 골바드 아이언클러가 오크 부족을 모아서 블랙 패스를 통해 제국을 침략했다. 그의 힘과 계략으로 인해 포병연구소의 전 힘을 쏟아 부었음에도 에버하임이 무너지고 눌른이 짓밟혔다. Waaagh!가 결성될 당시에 솔랜드지방 전체가 파괴되었고 솔랜드의 일렉터 카운트가 불명예스럽게 살해당했다. 그의 룬팽[황제로 뽑힐 수 있는 권위를 상징하는 마법검]은 골바드에게 탈취당했다. 골바드의 Waaagh!는 그룬버그 전투에서 위센랜드의 군대를 포풍같이 처바르고 수도이자 요새도시인 알트도르프를 공략했다. 황제 지기스문드가 직접 전투를 지휘하다가 와이번에게 씹혀 먹히는 사태가 일어났음에도 수도를 지킬 수 있었다.

1730
도둑 케이어스 마법사 말로펙스에 의해서 엘더 샤고스 코렉 더 선이터가 얼음감옥에서 풀려났다.
[샤고스라는 거대한 괴수로 드래곤오우거라는 종족의 상위버전, 오우거 상체와 드래곤상체를 가졌으며 존재하기만 해도 주위에 폭풍과 번개를 부르는 종족으로 수명의 제한이 없고 나이가 들면 들수록 커지고 강해짐 번개에 면역이고 번개를 맞으면 더 강해짐]

1797
붉은 여명
실바니아 지방의 귀족 층을 지속적으로 뱀파이어로 타락시킴으로써 블라드 본 칼슈타인이 마침내 실바니아의 첫 뱀파이어 카운트가 됬다.
[본 칼슈타인 뱀파이어 가문의 시작 – 의외로 칼슈타인 가문이 지배하는 실바니아는 살기 좋은데 이유는 괴물들이 뱀파이어와 죽음의 기운을 느끼고 무서워서 접근을 안하고 의외로 뱀파이어들은 백성 수탈에 관심이 없는데 다가 뱀파이어가 먹는 인간의 수는 다른 영지에서 수탈과 괴물들, 굶주림에 죽어나가는 수에 비하면 미미함 단지 1년 내내 구름 낀 하늘을 봐야 한다는 단점 아닌 단점이…….]

2000
꼬리 두 개 달린 유성이 밤하늘을 가로질렀다. 곧 이 거대한 유성은 모드하임의 도시에 직격했다. 용감무쌍한 각 종족의 보물사냥꾼들이 도시에 널려있는 유성조각을 차지하기 위해서 유령도시를 탐험했다.
[워프스톤 유성이었고 모드하임에서 난리가 남 GW의 스페셜리스트 게임으로 모드하임이라는 게임이 있음 워프스톤은 현자의 돌이라고도 불림 그리고 실재로 납을 금으로 만들 수 있는 물질 분자구조를 혼돈 상태로 만들어 어떠한 물질로도 변환 시킬 수 있는 신비의 물질이나 인간의 유전자도 혼돈 상태로 만들어 취급하다가 돌연변이가 될 수 있음 워프스톤 = 방사능물질+현자의 돌]

2006
처녀의 검
케이어스 로드 카란이 그의 전염병 선탄을 이끌고 브레토니아의 해안가를 침략했다. 다모셀레 드 궤레 라고 불리는 르빵세 드 리욘세가 카란을 한번의 전투로 일 검에 격살하면서 브레토니아를 기적의 승리로 이끌었다. [참고로 여기사였음]

2051
지그마교의 예언자 군서 폰 린텐이 그의 파이프를 태우면서 동시에 그의 수염도 같이 태웠다. 고통 때문에 울려 퍼진 그의 비명이 광신도 스킴을 감동시켰고 스티어랜드에 종교전쟁을 가져왔다.
[딱 한마디로 이뭐병임 담배 파이프에 불 붙이다가 실수로 지 수염 태워먹었는데 그거 듣고 고행 수행하던 광신도가 종교전쟁 일으킨 사건]

2271~2304
케이어스에 대항한 대 전쟁
북쪽의 케이어스 군대가 연합을해서 남쪽으로 제국으로 치고 내려왔다.

2301
피누발 평원의 전투
대 전쟁 동안 모라시[다크엘프의 수장 말레키스의 모친]가 케이어스를 숭배하는 동맹을 도와준 후에 또 한번 다크엘프들이 울쑤안을 침략한다. 악마 엔카리가 아에나리온의 혈족을 절멸시키기 위해서 울쑤안에서 미쳐 날뛰었다. 그 괴수는 아슈란의 신전 앞에서 두 쌍둥이 영우인 티리온과 테클리스에 의해서 썰려 죽었다. 엘프 군주들과 영웅들의 수천번의 결투로 위치킹을 피누발 평원에서 겨우 물리쳤다. 아크메이지 테클리스는 그의 동료들과 케이어스와의 전쟁에 참전하기 위해 올드월드로 떠난다.

2425
고블린 왕의 공격
파운치 오브 미스티 마운틴이라 불리는 그롬이 드워프 땅 전체와 제국의 북쪽과 동쪽 올드월드 끝으로 Waaagh!를 일으킨다. 쓰러져가는 함대를 구축해서 원정을 떠난다. 그롬의 함대는 우연끝에 울쑤안에 도달한다. 이브레스에 내린 끝이 없는 초록물결은 음산한 엘사리온에 의해서 격퇴당한다.

2441
우드엘프의 여왕 아리엘은 고립주의는 그녀의 왕국을 진정한 파멸로 몰아갈 것이라는 결론을 내리고 케이어스의 종속들을 향해 군대를 결성해 공격해 나아간다.

2500
브레토니아의 왕이자 전설적인 지배자이고 강력한 장군인 로렌 레온쿠어는 또 한번 어둠의 군대를 향한 십자군원정을 결성한다.

2502
카알 프란츠의 통치
카알 프란츠가 제국의 황위에 앉고 세상의 더러운 악의 무리에 대항해 제국군을 모집한다.

2503
카알 프란츠가 요새의 숨겨진 통로를 통해서 침입해온 고팽 롯것의 군대에 공격을 받았다. 오크들이 탈출하기 전에 황제를 모욕하기 위해서 황제의 아들인 카즈릭을 썰어서 옥좌에 걸어놨다.

2515
블랙 아이언 리버
펠리전의 리더인 케이어스 로드 모르트킨이 오스트랜드를 침략했다. 화염드래곤인 위대한 스쿨렉스와 동맹을 맺은 모르트킨의 군대는 키슬레브를 학살하고 볼가노프의 도시들을 파괴하면서 남하했다.
[이것 때문에 키슬레브 멸망 크리! 이후로 키슬레브 아미를 못씀]

2519
에버쵸즌의 대관식
한때는 독실하고 신신했던 지그마교의 신관이 사악한 힘을 숭배하는 것에 빠져버렸다. 그리고는 이름을 아카온으로 바꾸고 대륙의 네 끝부분과 그 너머에 있는 8개의 케이어스 아티펙트를 찾아 떠났다. 수십년후에 2519년 그는 에버쵸즌으로 왕위에 올랐고 케이어스 신들에게 엄청난 포상을 받았다. [그러나 괴물오크이자 자칭 모크와 고크의 화신인 그림고르 아이언하이드에게 썰려버리는…]

2521
자존심과 화약가루통
황실 아카데미의 엔지니어들이 드워프 동맹들에게 자신들이 독창성에서 드워프들보다 더 뛰어나다고 자랑하는 바람에 엄청난 논쟁이 벌어졌다. 대 화력전 분야에서 그들의 강력함을 서로 자랑하기 위해서 필드 테스트 시합을 하기로 서로 결정했다. 머지않아 나는 기계와 태엽으로 돌아가는 천사들이 쩨펠린과 자이로콥터부대와 교전하면서 하늘을 은색 총알들, 룬문자가 세겨진 대포탄환들, 불타는 네이팜, 헬스톰 로켓으로 수놓았다.
[스팀펑크 판타지에 나올법한 별별 기계들이 제국과 드워프에 다 있어서…]

2522
포풍이 모이기 시작한다.
세계의 군대들이 다시한번 전쟁을 위해 모이기 시작한다~~~

'WAR HAMMER > WAR HAMMER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해머 판타지 이야기 6  (0) 2010.01.14
워해머 판타지 이야기 5  (0) 2010.01.14
워해머 판타지 이야기 4  (0) 2010.01.14
워해머 판타지 이야기 3  (0) 2010.01.14
워해머 판타지 이야기 2  (0) 2010.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