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W Timeline/Chapter 5

태양샘 - 쿠엘탈라스의 몰락

아서스는 자신이 적으로 생각한 모든 이들을 물리쳤지만 그 후에도 계속해서 켈투자드의 유령에게 시달렸다. 켈투자드의 유령은 리치 왕이 세운 계획의 다음 단계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환생해야 한다고 얘기했다. 아서스는 그를 환생시키기 위해서 하이 엘프의 영원한 왕국, 쿠엘탈라스 안에 숨겨져 있는 신비한 태양샘으로 켈투자드의 시체를 가져가야만 했다.

아서스와 그의 스컬지 군대는 쿠엘탈라스를 침공해 엘프족의 무너져 가는 방어 전선에 공격을 가했다. 실버문의 순찰대 사령관 실바나스 윈드러너의 용맹한 저항에도 불구하고 아서스는 결국 하이 엘프 군대를 전멸시키고 태양샘까지 도달했다. 아서스는 자신의 권위를 나타내기 위해 잔인하게도 실바나스의 쓰러진 육체를 밴시로 소생시켜 언데드로 영원히 쿠엘탈라스의 새로운 정복자를 섬기도록 만들었다.

마침내 아서스는 켈투자드의 시체를 태양샘의 거룩한 물 속에 담갔다. 이로 인해 강력한 힘을 지닌 영원의 물은 오염되었지만 켈투자드는 마술사 리치로 환생했다. 훨씬 더 강력한 존재로 환생한 켈투자드는 리치 왕 계획의 다음 단계를 설명했다. 아서스와 죽은 자들의 군대가 남쪽을 향할 무렵에는 쿠엘탈라스에 엘프가 단 한 명도 남아 있지 않았다. 9천 년 넘게 유지되어 오던 하이 엘프족의 영광스러운 고향이 마침내 함락된 것이었다.

'WOW Timeline > Chapter 5'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크래프트3: 혼돈의 시대  (0) 2008.05.22
아키몬드의 귀환과 칼림도어로의 비행  (0) 2008.05.22
하이잘 산의 전투  (0) 2008.05.22
떠오르는 배반자  (0) 2008.05.22
블러드 엘프의 등장  (0) 2008.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