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W Timeline/Chapter 5

떠오르는 배반자

워크래프트 3 확장팩: 얼음 왕좌

불타는 군단이 잿빛 골짜기를 침공하는 동안 일리단은 1만 년 동안 갇혀 있던 무덤 감옥에서 풀려 났다. 그는 한동안 동지들을 달래기 위해 노력했지만 곧 자신의 본 모습으로 되돌아가 굴단의 해골이라 불리는 흑마법사 유물의 강력한 기운을 에너지를 집어삼켰다. 이렇게 함으로써 일리단은 악마적인 면모를 개발하고 엄청나게 증폭된 힘을 갖게 되었다. 또한 그는 굴단의 오랜 기억의 일부를 손에 넣었는데, 특히 암흑의 티탄, 살게라스의 시체가 안치되어 있다는 소문이 있는 섬인 살게라스의 무덤에 대해 알게 되었다.

막대한 힘을 가지고 다시 한번 세상을 마음껏 누비게 된 일리단은 광대한 이 세상에서 자신만의 자리를 찾기 위해 떠났다. 그러나 일리단과 맞닥뜨린 킬제덴은 일리단이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한 가지 했다. 킬제덴은 하이잘 산에서 아키몬드가 패배한 것에 분개하고 있었지만 복수보다는 걱정이 더 컸다. 자신이 창조한 리치 왕이 제어하기 힘들 정도로 너무 강해지고 있음을 느낀 킬제덴은 일리단에게 넬쥴을 처단하고 언데드 스컬지를 영원히 파멸시켜 버릴 것을 지시했다. 그 대가로 일리단은 막대한 힘을 얻고 불타는 군단의 나머지 군주들 사이에서 확고한 위치를 굳히게 될 것이었다.

일리단은 이에 동의하고 즉시 리치 왕의 영혼이 갇혀 있는 얼음 수정 통인 얼음 왕좌를 파괴하러 나섰다. 일리단은 얼음 왕좌를 파괴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유물이 필요하게 될 것을 알았다. 그리고 굴단의 기억에서 얻은 정보를 토대로 살게라스의 무덤을 찾아 이 암흑의 티탄의 시체를 차지하기로 했다. 그는 오래 전의 빚을 요구하며 뱀처럼 생긴 나가를 그의 바다 밑 소굴에서 나오도록 불러냈고 교활한 마녀, 여군주 바슈지의 인도를 받는 나가는 살게라스의 무덤이 있다고 소문 난 부서진 섬에 일리단이 갈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일리단이 나가와 함께 떠나자 교도관 마이에브 섀도우송이 그를 추격하기 시작했다. 마이에브는 지난 1만 년 동안 일리단을 감시해 온 교도관으로서 다시 일리단을 붙잡아 두게 될 것이라는 생각에 기뻐했다. 그러나 일리단은 마이에브와 그녀의 감시자들을 따돌리고 그들을 피해 살게라스의 눈을 차지하는 데 성공했다. 이 강력한 살게라스의 눈을 손에 넣은 그는 옛 마법사 도시, 달라란으로 갔다. 그 도시의 마력선들로 힘이 강화된 일리단은 살게라스의 눈을 이용해 노스랜드에 위치한 리치 왕의 머나먼 요새, 얼음왕관에 파괴적인 마법 주문을 사용했다. 일리단의 공격은 리치 왕의 방어막을 산산이 부수고 세계의 지붕마저 찢어 버렸다. 마지막 순간에 일리단의 파괴적인 마법 주문은 그의 형제 말퓨리온과 여사제 티란데가 마이에브를 도우러 옴으로써 중단되었다.

얼음 왕좌를 파괴하지 못한 데 대해 킬제덴이 노하게 될 것을 안 일리단은 오크의 옛 고향 드레노어의 마지막 남은 부분인 아웃랜드이라는 황야의 차원으로 도망쳤다. 그곳에서 킬제덴의 분노를 피하며 자신이 취할 다음 행동을 생각해 볼 계획이었다. 일리단이 제지되는 것을 본 말퓨리온과 티란데는 고향인 잿빛 골짜기 숲으로 돌아와 그들의 동족을 돌봤다. 그러나 마이에브는 쉽게 포기하지 않고 일리단을 따라 아웃랜드로 가서 그에게 정의의 처단을 내리고자 했다.

'WOW Timeline > Chapter 5'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키몬드의 귀환과 칼림도어로의 비행  (0) 2008.05.22
하이잘 산의 전투  (0) 2008.05.22
블러드 엘프의 등장  (0) 2008.05.22
역병지대의 내란  (0) 2008.05.22
리치 왕의 승리  (0) 2008.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