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W Timeline/Chapter 5

오랜 증오 - 칼림도어에서의 식민지 건설

필멸의 종족들은 비록 승리는 했지만 전쟁으로 갈갈이 찢긴 세계에 남아 있는 자신들을 발견했다. 스컬지와 불타는 군단은 로데론 문명을 거의 남김없이 파괴해 버렸고 칼림도어에서도 사정은 거의 마찬가지였다. 치유해야 할 숲과 묻어 두어야 할 원한, 그리고 정착해야 할 고향 땅이 있었다. 전쟁은 각 종족에게 깊은 상처를 남겼지만 모두 사심을 버리고 힘을 합쳐 새로운 시작을 도모했다. 이러한 노력은 얼라이언스와 호드 사이의 불편한 휴전 협정으로 시작되었다.

스랄이 이끄는 오크족은 칼림도어 대륙에서 타우렌 동지들의 도움으로 새로운 삶의 터전을 잡았다. 오크들은 그들의 새로운 땅을 스랄의 살해된 아버지의 이름을 따 듀로타라 명명하고 그곳에 정착해 한때 영광스러웠던 자신들의 사회를 재건하고자 했다. 악마의 저주가 끝난 지금, 한때 호전적인 파괴자였던 호드 무리는 너그러운 상태로 변했다. 이제는 정복보다는 생존과 번영에 주력하게 된 것이다. 고귀한 타우렌과 머리 좋은 검은창 부족 트롤의 도움으로 스랄과 그의 오크들은 새로운 고향 땅에서 평화의 새 시대를 기대하고 있었다.

제이나 프라우드무어가 이끄는 나머지 얼라이언스군도 칼림도어 남부에 정착했다. 그들은 먼지진흙 습지대 동부 해안에 굳건한 항구 도시 테라모어를 건설했다. 그곳에서 인간과 드워프 동맹은 그들에게 혹독하기만 한 땅에서 생존을 위해 노력했다. 듀로타와 테라모어의 수호자들은 모두 서로 간에 일시적인 휴전 상태를 유지했지만 식민지에서의 깨지기 쉬운 평온함은 오래 지속될 수 없는 것이었다.

오크와 인간 사이의 평화는 칼림도어에 대규모 얼라이언스 함대가 도착하면서 깨어졌다. 제이나의 아버지인 총사령관 댈린 프라우드무어가 지휘하는 강력한 해군은 아서스가 왕국을 파괴하기 전에 로데론을 떠나 있었다. 프라우드무어 함장은 힘겹게 수개월 동안 항해하며 얼라이언스 생존자들을 찾고 있었다.

프라우드무어의 대규모 함단은 그 지역의 안정에 심각한 위협을 불러왔고 2차 대전쟁에서 영웅으로 명성을 얻은 제이나의 아버지는 호드의 강한 적으로, 오크들이 다시 땅에 발붙이기 전에 듀로타를 파괴해 버리려 했다.

총사령관 프라우드무어는 제이나에게 끔찍한 결정을 내리도록 했다. 그것은 그녀의 새로운 동족들을 배신하고 오크와의 전쟁에서 아버지를 돕느냐, 아니면 스랄과 오크족의 편에서 겨우 이루어 낸 얼라이언스와 호드 간의 깨지기 쉬운 평화를 지키기 위해 아버지와 싸우냐 하는 것이었다. 심사숙고 끝에 제이나는 후자를 선택했고 미쳐 버린 자신의 아버지를 물리치기 위해 스랄을 도왔다. 불행히도, 제이나가 아버지와 화해하거나 오크족이 더 이상 피에 굶주린 괴물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해 보이기도 전에 프라우드무어 제독은 전장에서 숨을 거두었다. 그녀의 신의를 확인한 오크들은 제이나의 군대가 고향인 테라모어로 무사히 돌아갈 수 있도록 해 주었다. 

'WOW Timeline > Chapter 5'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이잘 산의 전투  (0) 2008.05.22
떠오르는 배반자  (0) 2008.05.22
블러드 엘프의 등장  (0) 2008.05.22
역병지대의 내란  (0) 2008.05.22
리치 왕의 승리  (0) 2008.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