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한 시간의 개발과 활용_타임패러독스


렛츠 리뷰에 당첨되었습니다. 읽어보고 리뷰를 쓰기까지 다소 시간이 조금걸렸내요..

어쨋든 "타임패러독스" 당첨되어 이렇게 리뷰를 쓰는군요

현재 카메라가 고장난 상태이다보니..실물을 찍지를 못했내요 아쉽다는...


책의 주 내용은 시간_Time에 관련된 글 입니다. 일단 책 분량도 분량이거니와 이건 가희 대학교 교재료 해도 될정도의 내용이더군요.

과거긍정적 시간관/ 과거 부정적 시간관/ 현재쾌락적 시간관/ 현재숙명적 시간관/ 미래지향적 시간관/ 초월적인 미래지향적 시간관  

위에 제시되어있는 시간들을 세세하게 분석하고 이상적인 시간관을 개발해야한다는 내용입니다.


전반부에서는 시간관 검사 및 각각의 시간관의 특징들에 대해서 설명하고있다.
후반부에서는 이제 이 시간관을 실생활에 적용해서 어떻게하면 잘사용하고 발전시켜나갈것인지를 적어놨다.

실상 시간이라는 개념은 무한한 것이면서도 유한한것이기에 사람이 어떻게 쓰면서 활용하여 쓰느냐가 제일 중요할것이다. 후회없는 삶을 살아가는데에 필요하면서도 무감각해지기 쉬운 시간 조금더 고차원적인 시간의 활용을 발전형태로 만들어 가야할것이다.

사람의 생은 유한하나 시간의 생은 무한한것이니....시간은 사람이 살아가며 죽는 순간까지도 자유롭게 흘러간다. 이것을 어떻게 활용하고 개발하느냐는 전적으로 우리 자신에게 달려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