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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F1 기술의 결정체 "458 이탈리아"


디자인의 심플성과 효율성, 그리고 가벼움을 강조하는 컴팩트 하면서도 공기역학적인 외형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페라리와 마찬가지로 458 이탈리아의 스타일도 공기역학적 효율 요건에 아주 큰 영향을 받았으며, 이를 통해 200km/h 에서 140kg의 다운 포스를 발생한다.

주조 "압출 "패널 방식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을 채택했으며 항공우주산업에서 파생된 소재와 기술이 적용됐다. 이로 인해 차체의 중량은 낮아지고 성능은 높아졌다. 스페이스 프레임 섀시는 F430 대비 비틀림 강도는 15%, 신축 강도는 5% 향상됐다.

458 이탈리아의 인테리어 디자인의 목표는 페라리의 전통적인 가치와 스타일링을 존중하면서도 새로움을 더해보자는 것이었다. 이로 인해 혁신, 콤팩트, 기능적 요소를 주로 하며 깨끗하고 단순한 구조를 특징으로 한다.

신형 4,499cc V8 엔진은 최초의 페라리 직접 분사식 엔진으로 미드-리어에 장착됐다. 이는 레이싱카 엔진으로 아주 낮은 피스톤 압축 공간으로 인해 압축비가 12.5:1에 이른다. 또한 전통적인 평면 크랭크 샤프트가 장착돼 9,000rpm에서 570마력, 리터당 127 마력이라는 출력을 달성했으며 최대 토크는 6,000rpm에서 540Nm이다. 3,250rpm에서 이미 토크의 80%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신형 엔진의 특히 뛰어난 점이다. 사운드 또한 엔진에서부터 나오는 파워풀한 울림으로 전형적인 페라리를 느낄 수 있다.

페라리 458 이탈리아의 국내 판매예상가는 3억7200만원이다.

너무나 매력적인 라인의 458페라리군요 꿈의 드림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