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W Timeline/Chapter 4

거미 전쟁

스랄이 로데론에서 동포들을 해방시키는 동안 넬쥴은 계속해서 노스랜드에 자신의 세력 거점을 마련했다. 거대한 요새가 얼음왕관 빙하 위에 세워지고 죽은 자들의 군단이 배치되었다. 하지만 리치 왕이 이땅에 대한 영향력을 키워 가는 동안에도 그의 힘에 맞서는 어둠의 제국이 있었다. 극악한 인간 거미 종족이 건설한 고대 지하 왕국, 아즈졸네룹이 정예 경비병을 보내 얼음왕관을 공격하고 권세를 거머쥐려는 리치 왕의 미친 시도를 끝장내려 한 것이었다. 넬쥴은 이 사악한 네룹인들이 역병뿐만 아니라 자신의 정신적 지배에도 면역성이 있는 것을 알고는 좌절했다.

네룹 거미 군주들은 거대한 군대를 지휘했으며 그들의 지하 세계는 노스랜드 너비의 거의 절반이나 되는 크기였다. 그들은 리치 왕의 요새를 치고 빠지는 전략으로 공격해 이들을 근절하려는 리치 왕의 시도는 번번이 실패했다. 결국에는 전쟁은 소모전으로 치달아 넬쥴이 승리했고 넬쥴은 극악한 공포의 군주들의 도움을 받아 무수한 언데드 전사들을 이끌고 아즈졸네룹을 공격해 마침내 거미 군주들을 격파하고 그들의 지하 사원을 허물어 버렸다.

네룹인들은 역병에 대해 면역성이 있었지만 점점 커가는 강령술의 힘을 빌려 넬쥴은 이 거미 전사들의 시체를 환생시키고 자신의 뜻에 굴복시킬 수 있었다. 그들의 끈기와 대담함에 대한 증언으로, 넬쥴은 네룹인들의 특이한 건축 스타일을 도입해 자신의 요새와 건물에 사용했다. 자신의 왕국에 저항하는 자들이 없어지자 리치 왕은 이 세계에서 행할 진정한 임무를 수행할 준비를 하기 시작했다. 리치 왕은 자신의 광범위한 의식을 인간의 땅으로까지 펼쳐 자신의 부름을 듣는 모든 어두운 영혼들을 불렀다.

'WOW Timeline > Chapter 4'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림 바톨의 전투  (0) 2008.05.22
오크족의 무기력증  (0) 2008.05.22
새로운 호드  (0) 2008.05.22
켈투자드와 스컬지의 형성  (0) 2008.05.22
얼라이언스의 분열  (0) 2008.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