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W Timeline/Chapter 2

아라소르와 트롤 전쟁

워크래프트 I 시대로부터 2,800년 전

하이 엘프가 그칠 줄 모르는 트롤의 맹공격에 살아남기 위해 싸우고 있을 때 여기저기 흩어져 있던 로데론의 인간 유목민 부족들도 자기들만의 영토를 얻기 위해 싸우고 있었다. 초기 인간 부족들은 종족 단결이나 명예에는 아랑곳하지 않고 서로의 거주지를 공격하고 있었다. 하지만 아라시라는 이름의 한 인간 부족은 트롤의 세력이 무시할 수 없을 만큼 큰 위협이 되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모든 부족을 자신의 지배 아래 하나로 모아 트롤 전투부대에 대비해 통일된 전선을 확보하고자 했다.

6년이라는 시간이 흐르면서 약삭빠른 아라시 부족은 경쟁 부족을 제압하게 되었고 매번 승리할 때마다 정복당한 부족에게 평화와 평등을 보장해 주고 그들의 충성을 받게 되었다. 마침내 아라시 부족은 수많은 다른 부족민을 받아들이면서 성장해갔고 군대의 규모도 거대해졌다. 트롤 전투부대는 물론이고 필요한 경우 은둔해 있는 엘프와도 싸워 이길 자신이 있었던 아라시 족장들은 로데론의 남부 지역에 강력한 요새 도시를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스트롬이라는 이름의 이 도시국가는 아라시인들의 국가, 아라소르의 수도가 되었다. 아라소르가 번성하자 대륙 각지에서 인간들이 스트롬의 보호와 안전을 찾아 남쪽으로 몰려들었다.

한 깃발 아래 단결된 인간 부족은 강하면서도 낙관적인 문화를 발전시켜 나갔다. 아라소르의 소라딘 왕은 잘 알려지지 않은 북방의 엘프들이 끊임 없이 트롤의 공격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은둔해 사는 외부인을 보호하기 위해 자기 백성의 안전을 걸 생각은 없었다. 그로부터 여러 달이 지나 엘프들이 패배한 것 같다는 소문이 북쪽에서 흘러 들어오기 시작했다. 쿠엘탈라스로부터 녹초가 된 사절단이 스트롬에 도착하고 나서야 소라딘은 트롤의 위협이 얼마나 큰 지 실감하게 되었다.

엘프들은 소라딘에게 트롤 군대의 규모가 엄청나다는 것과 트롤이 쿠엘탈라스를 파괴한 후에는 남부 지역까지 공격해 올 것이라는 정보를 알려주었다. 엘프들은 군사적 원조가 절박했던 탓에 급히 트롤 전투부대와의 싸움을 도와주는 대가로 선별된 특정 인간에게 마법을 사용하는 법을 가르쳐 주기로 했다. 소라딘은 마법의 힘은 믿지 않았지만 어쩔 수 없이 엘프들을 도와주는 데 동의했다. 그 직후 엘프 마술사들이 아라소르에 도착해 일부 인간들에게 마법의 도를 가르치기 시작했다.

엘프는 인간이 선천적으로 마법을 다루는 데 서툴기는 하지만 마법에 대한 친화력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았다. 백 명의 인간들은 가장 기본적인 엘프 마법만 익혔다. 트롤과의 전투에 그 이상은 필요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마법을 배운 인간들이 전투를 지원할 준비가 되었다고 판단한 엘프들은 스트롬을 떠나 소라딘 왕의 강력한 군대를 따라 북으로 향했다.

엘프와 인간이 합세한 군대는 알터랙 산맥 아래에서 엄청난 수의 트롤 전투부대와 맞닥뜨렸다. 여러 날 동안 전투가 계속되었지만 지칠 줄 모르는 아라소르의 군대는 트롤의 맹공격 앞에서도 지치거나 물러서지 않았다. 엘프의 군주들은 마침내 적에게 마법의 힘을 보여줄 때가 되었다고 여겼다. 이에 백 명의 인간 마법사와 수많은 엘프 마술사들은 천상의 분노를 불러내려 트롤 군대를 불태우기 시작했다. 자연의 힘으로 발생한 이 불은 저절로 상처를 치유하는 트롤의 능력을 없애고 불길에 휩싸여 고통 받는 트롤의 몸을 완전히 불태워버렸다.

소라딘의 군대는 뿔뿔이 흩어져 도망치는 트롤을 끝까지 쫓아가 하나도 남김없이 처치해버렸다. 트롤은 이 패배에서 영원히 헤어나지 못했으며 역사상 하나의 단일 국가로 일어서는 일도 더 이상 없었다. 쿠엘탈라스를 파멸로부터 구했다고 확신한 엘프는 아라소르 국가와 소라딘 왕의 혈통에 충성과 우정을 맹세했다. 그 이후 오랫동안 인간과 엘프는 평화로운 관계를 키워나갔다.

'WOW Timeline > Chapter 2'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엘탈라스 건국  (0) 2008.05.22
티리스팔의 수호자  (0) 2008.05.22
아이언포지 - 드워프의 탄생  (0) 2008.05.22
일곱 왕국  (0) 2008.05.22
에이그윈과 용 사냥  (0) 2008.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