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AR HAMMER 종족/리자드맨

올드원의 용사들


해머의 세계가 매서운 바람이 휘몰아치는 춥고 어두운 불모지였을 당시, 올드 원이라는 존재가 이 땅에 모습을 들어냈습니다. 항성들을 지배하는 제국의 지배자인 그들은 신비로운 기술자들로써 별 모양의 우주선을 타고 광대한 우주를 가로지르며 게이트웨이의 네트워크를 통해 모든 세계와 올드원의 문명을 하나로 연결시켰습니다. 올드 원들은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워해머 세계를 보게 되었고, 그들은 이 세계 역시 그들이 이루어내려하는 알 수 없는 계획의 일부가 될 것임을 선포했습니다. 그들의 힘으로 워해머 세계의 기후와 지형은 새롭게 재창조되었고 올드원 자신들에게 적합한 보다 나은 환경으로 변화해갔습니다.


올드 원들은 워해머의 대륙에 살고있던 원시적인 토착생물들을 관찰하면서, 이들이 훗날 자신들의 계획으로 이뤄질 세계에 뜻밖의 변수로 작용하게 될 엘프와 드워프와 인간과 그 밖의 것들, 야만적이고 사악한 짐승들로 진화할만한 가능성을 가지고있음을 알아냅니다. 때문에 올드원들은 보병이 될, 사우르스를 창조하게 됩니다. 머지않아 사우루스 워리어의 막강한 군대들은 사악한 토착 종족들과 그들이 만들어낼 재앙에 대항하여 그들을 뿌리채 뽑아버리기 위해 행군하게 됩니다.


차례로, 올드원의 리자드맨 왕국을 통치하며 나약한 종족들을 인도할 위대한 지배자인 슬란이 태어났습니다. 슬란의 통치를 보좌하고 기술자로써의 봉사를 위하여 스킹크들이 태어났고, 이와 동시에 끝이 보이지 않는 정글 숲으로 뒤덮인 무더운 리자드맨들의 고향, 루스트리아를 이루게 될 광대한 템플-시티의 건설 작업을 위해 강력한 일꾼인 크록시거가 태어났습니다.


올드 원들은 그들이 바라는 대로의 형태를 갖추기 위해 워해머 세계 곳곳의 경탄할만한 무수한 것들을 만들어내는데 지대한 공을 들였습니다. 그리고 이것들이 끔찍한 재앙이 휩쓸고 지나가는 것을 버틸 수만 있었다면, 낙원과도 같은 번영의 장소가 될 것임이 분명했습니다. 카오스의 왕국에서 온 사악한 지적 존재들이 올드 원을 향한 전쟁을 선포하면서, 네트워크로 한되 모여있던 그들의 세계는 산산히 파괴되었고 카오스는 워해머 세계로 물밀듯이 밀려오게 됩니다. 대학살의 결과로 수백만의 생명들이 잔인하게 난도질 당했고 슬란과 리자드맨의 용사들은 영적 세계에서 종잡을 수 없이 밀려나오는 수십억의 강력한 데몬들에 대항하기 위해 타락한 전쟁터로 내몰리게 됩니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카오스의 등장에 올드 원들이 파괴되거나 사라져버리게 되면서, 그들의 종들은 홀로 남겨져 카오스의 왕국에서 온 공포스러운 존재들과 맞붙게 됩니다.


올드 원들의 뒤를 이어..


끊임 없이 몰려오는 카오스 데몬들의 공격에도 불구하고, 홀로 남겨진 리자드맨들은 템플-시티를 지키기 위해 용맹하게 싸웠습니다. 적들의 습격에 대항해 요새를 짓고, 슬란 프리스트 메이지가 지닌 마법의 힘으로써 도시를 방어했습니다. 여전히 데몬들의 공격에 헤아릴 수 없는 리자드맨들이 학살 당하고 있으며, 오로지 알 수 있는 것은 그들이 템플-시티의 네트워크를 파괴하고 온 세계에 흐르고 있는 마법의 흐름과 질서를 무너뜨리게 되면, 카오스가 워해머 세계를 지배하게 된다는 것이였습니다.


악마들에 대항한 전쟁.


피에 미쳐 울부짖는 악마들의 침략에 의해 대부분의 도시들이 완전히 파괴되었습니다.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리자드맨들이 학살 당했고, 그들이 태어난 산란장은 오염되어 그 기능을 영영 잃게 되었습니다. 리자드맨들이 고립된 루스트리아에서 싸우고 죽어가고 있을 때, 엘프와 드워프들 역시 생존을 위해 투쟁하고 있었고 마침내, 울쑤안의 엘프들의 노력 덕택에 악의 군세는 멈춰지고 악마들에 대항한 거대한 전쟁은 끝을 맺었습니다.


고립의 시대


카오스와의 전쟁이 끝난 뒤에, 리자드맨은 루스트리아의 정글 깊숙히 숨어 배타적인 성향을 띄게 되었습니다. 그들이 살고 있는 세계를 둘러싼 다른 종족과의 거리로 인해, 리자드맨들은 뚫고 들어갈 수 없는 루스트리아의 정글에 의지하여 그들의 왕국을 약탈하려는 신생 종족들로부터 지켜냈습니다. 비록 젊은 종족이긴 했지만, 올드 월드의 인간들이나 스케이븐, 카오스의 야만적인 전사들은 리자드맨들이 살고있는 환경에 큰 피해를 입히며 그들을 공격했습니다. 사우루스 전사들이 그들의 끔찍한 공격을 저지하는 동안, 슬란 메이지 프리스트는 그들의 강력한 영적 능력으로 올드원의 위대한 계획을 판독해나갔습니다.


위대한 계획이 들어나다.


소수 종족들과의 무수한 전투를 치르며 수천년의 세월이 흐른 후에, 현존하는 최강의 슬란, 로드 마즈다문디 오브 헥소아틀은 고대에 새겨진 석판에서부터 올드원의 유언을 해석해냈습니다. 불길한 예감과 함께, 마즈다문디는 올드 원의 계획이 그들이 처음 이 계획을 세웠을 때와 같이 온 세계의 타락한 모든 것들이 사라지지 않는 이상 실행될 수 없음을 선포했습니다. 모든 생명체는 반드시 말살되어야하며, 카오스는 워해머 세계의 표면에서 말끔히 쓸어내려져야합니다.